customer service

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

인텔 11th 세대 프로세서 (Intel Tiger Lake) 시리즈 윈도우 설치시 드라이브 인식불가 증상 해결방법

에이서 서비스센터입니다.

11세대 Intel 프로세서(Intel Tiger Lake)는 스토리지 장치의 데이터 처리 효율성과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기술을 활용합니다.

Windows 10(윈도우 10) 소매 버전 또는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설치하는 경우 Windows(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도록 

IRST 드라이버를 로드해야 합니다. 

이는 하드웨어 결함이 아니라 정상입니다.
 

윈도우를 설치시 위치지정 단계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처음 안내처럼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대 있어서 아직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이 완벽하지않아서 발생된 일시적인 문제입니다.

USB 제작 후 (아래 링크 참고) 아래 순서대로 추가 드라이버 폴더를 만들어 주시면 용이한 윈도우10 설치 진행 가능합니다.

http://atnd.co.kr/customer/faq-detail.php?idx=22

 

1 -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s://www.acer.com/ac/ko/KR/content/support-product/8614?b=1

위 링크로 이동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 드라이버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2-1

2-2

3 -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윈도우 설치 USB에 복사합니다.

4 -  드라이브 선택화면에서 드라이버 로드를 선택합니다.

4 - 2 찾아보기(B)를 선택합니다.

5 - 전에 설치 USB에 복사한 드라이버 폴더를 선택합니다.

6 - VMD Managed Contrller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7 - 설치 과정이 종료되면 드라이브가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그 후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윈도우를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10 설치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atnd.co.kr/customer/faq-detail.php?idx=34

 

감사합니다.